[언론보도-뉴스zum] 서울시, 금천청소년수련관 ‘해양안전체험센터 개소

뉴스 ZUM

서울시, 금천청소년수련관 ‘해양안전체험센터 개소

(서울=국제뉴스) 김성민 기자 = 서울시는 청소년의 해양안전 사고 대처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금천청소년 수련관에 해양안전체험센터를 개소한다고 밝혔다.서울시는 이번 금천 청소년 해양안전체험센터 개소를 통해 해양안전에 관한 이론교육에서 생생한 현장 해양안전체험까지 우리 청소년들이 반드시 알아야 할 해양안전에 대한 지식을 쉽게 접할 수 있는 유익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.

또한, 서울시 교육청의 초등학교 3학년 교과과정으로 진행되는 생존수영(초등학교 3학년-12회기)과 연계 운영해 질 높고 효과적인 해양안전 교육이 이루어질 것으로 보인다. 서울시는 해양안전체험센터를 연 1만명 이상 이용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.

한편, 서울시립금천청소년수련관은 30일 오후 3시에 청소년을 비롯한 시ㆍ구의원 등 주요내빈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‘해양안전체험센터’ 개소식을 갖는다.

이와 더불어 서울시는 매주 토요일은 학부모와 청소년이 함께 하는 가족단위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며, 자유학기제와 연계된 해양 관련 진로탐색 활동 및 동아리활동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.

박대민 청소년담당관은 “앞으로 금천청소년수련관의 청소년해양안전체험센터와 같이 청소년들의 해양안전 대처능력을 배양하고 직업으로도 연계할 수 있는 체험 전용공간이 많이 조성할 수 있도록 적극 장려할 계획”이라고 전했다.

<저작권자 Copyright ⓒ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>

이 기사의 주소http://news.zum.com/articles/33279494

Leave A Reply

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. 필수 입력창은 *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.